유니스왑을 들어보셨나요? 그렇다면 가상자산에 관심이 남다른 분이라 생각되는데요. 혹은 알고는 있었지만 최근에 관심을 갖게 되셨다면 이번에 특별한 제안으로 인해서 가격이 급등(77%, 바이낸스 기준)이 이뤄져서 일 텐데요. 오랜 기간 동안 DEX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유니스왑 앱을 설치하시면 0x***으로 시작하는 주소를 사용하시지 않으셔도 될 듯하여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유니스왑 앱 설치하기
유니스왑 앱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가능한 링크는 아래 게재해 드릴 텐데요. 직접 검색하셔서 찾아보셔도 괜찮습니다. 똑같은 앱으로 연결이 될 거니까요. 마음 편한 방법으로 설치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설치하시는 이유를 찾고 계신가요?
그럼 아래를 잠시 참고해보세요. 저는 일단 개인적으로 직접 관리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빠르고 보다 저렴하게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유동성이 넉넉하여 언제라도 원하는 토큰으로 스왑 하는 것을 원합니다.
유니스왑 앱 설치 이유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 거래가 가능합니다.
유니스왑 앱을 사용한다는 것은 개인 지갑을 보유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구의 개입 없이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토큰이 나오게 되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CEX (중앙 거래소,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와 같은 곳)에 토큰이 상장하기 위해서는 절차나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든다는 것을 알고 계실 텐데요. 그것에 비해 DEX는 조금은 더 용이한 듯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롭게 나온 토큰을 보다 빠르게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3. 거래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중앙화된 거래소에서 토큰 거래를 할 경우 거래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물론, 일부 이벤트로 거래 수수료를 없애거나 하는 경우도 있긴 하나 일반적인 경우 중앙 거래소 보다 저렴합니다. 대략 0.3% 정도입니다.
4. 유동성 공급 보상이 있습니다.
유니스왑에 유동성을 공급하게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큰 한 쌍을 지정된 방식대로 공급합니다. 그러면 별도의 보상 체계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늘 설치하는 앱만 설치하시면 유니스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바로 간단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왑 기능이 내장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토큰을 교환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기능 조금 더 알아보기
실시간 통찰력 및 알림
- 시가총액, 가격 또는 거래량 등으로 지금 트렌디한 토큰을 찾아보실 수 잇습니다.
- DeFi 전반에 걸쳐 실시간 데이터로 토큰 가격과 차트를 모니터링 하세요.
DeFi 및 Web3 앱 살펴보기
- WalletConnect를 통해 Uniswap 지갑으로 DeFi, NFT 등 dApp앱에 원활히 접근해 보세요.
- 이더리움 네트워크 토큰과 NFT 컬렉션 검색하시고 보실 수 있습니다.
- NFT 컬렉션 가격과 거래량을 추적해보세요.
유니스왑 앱 설치하기
유니스왑(UNI)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어플 검색 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앱 설치하시는데 번거롭다는 생각이 드신다거나 다른 분께 알려드려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차일피일 미루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쉽고 빠르게 앱설치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니스왑 앱 설치 해보시기
유니스왑 앱 설치를 위한 페이지에 위 링크 혹은 직접 검색하셔서 접속하셨다면 설치 혹은 받기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유니스왑 설치 후 실행을 시켜보시겠어요. 아이콘은 핑크색 유니콘 모양이니 눈에 확 띄실 거예요.
아래와 같이 첫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내용이 영어로 작성이 되어 있는데요. 한번 왼쪽으로 밀어가며 하나하나 둘러보셔도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빠르게 유니스왑 지갑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Create a new wallet'이라고 적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유니스왑 인트로 화면을 다 보셨거나 지갑을 만들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바로 생소한 화면을 보시게 되실 텐데요. 저 참고로 'Add an existing wallet'은 기존 사용하시던 지갑이 있다면 그 지갑의 시드 구문으로 지갑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지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드구문이며 이는 내 집 열쇠와도 같고 금고 열쇠와도 같기 때문에 오직 나만이 아는 곳에 분실하시지 않도록 잘 보관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이더리움 혹은 기타 큰 네트워크의 경우 이렇게 네이밍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있죠. 원래 IP주소도 사람이 읽을 수 없어서 문자와 숫자로 가독성 있게 만든 것이잖아요. 여기서도 그와 비슷한 것이 있다고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은행 계좌 번호보다는 계좌 주인의 휴대폰 번호로 하거나 해서 외우기 쉽게 만들기도 하잖아요. 그 정도 수준에서만 이해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의 마지막이면서도 집중해서 해야 할 일이 남았지요. 맞습니다. 복구 구문(시드구문)을 메모하는 것인데요.
우선 백업 방법은 어떻게 할 것인가를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아이폰으로 진행해서 아이클라우드와 수동 백업 2개의 옵션이 있는데요. 저는 늘 수동 백업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아이클라우드도 분명 보안이 뛰어나겠지만 저는 제가 관리하는 것을 좋아해서요. 남 탓 하는 것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여서요.
시드 구문을 백업할 종이와 연필이 준비가 되었다면 'I'm ready'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12 단어를 또박또박 정성스럽게 메모장에 기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해당 구문을 보시고 순서에 맞게 선택하시면 하단에 계속 진행하기 위한 버튼이 나타날 거예요. 그것을 누르시면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유니스왑 앱 설치하시느라 고생 하셨습니다.
보시면 아직 토큰을 넣거나 하지않아서 저도 잔액이 없기는 하지만 토큰도 볼 수 있고 NFT도 볼 수 있고 이 지갑을 통해서 이뤄진 트랜잭션도 Activity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 스왑 첫 화면 상단에 4개의 버튼은 순서대로 다음과 같습니다.
- 토큰 구매
- 토큰 보내기
- 토큰 받기
- QR 코드 스캔
이렇게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리는 토큰은 이더리움도 포함되고요 NFT도 포함됩니다. 어차피 모두 토큰입니다. 그 특징이 다를 뿐이고요. 블록체인 상에서 만들어진 것이며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말씀드리는 부분은 아니고요. 우리가 느끼기에는 그렇다고 우선 기억해 두시면 편하실 거예요.
그리고 QR 코드 스캔은 요즘 사용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죠. 이 또한 한번 제대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알아보세요. 보다 잘 찍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니스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으로....
며칠 전 유니스왑이 왜 그렇게 가격 펌핑을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도 보시겠어요?
위 내용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이낸스 기준으로 77.02%(2024.02.23) 가격 펌핑을 이뤄냈습니다. 위 제안 때문에 말이지요.
유니스왑 토큰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수수료 쉐어를 하자는 내용이 골자인데요.
더 상세히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는 UNI 토큰 보유자가 유니스왑 프로토콜의 수수료 메커니즘에 토큰을 위임하고 담보로 맡길 경우 그 보유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도록 프로토콜을 업그레이드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인데요.
단순한 이슈로 볼 수도 있으나 이는 그 파장이 상당했던 이슈입니다. 이것은 증권형 토큰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야 하는데요. 이를 새로운 각도에서 시도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 유니스왑 앱 설치하는 내용과 더불어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는 본인의 결정에 있으며 선택 또한 연구와 공부를 꼭 하신 후 내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