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지갑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자산을 입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갑이 필요합니다 개인 지갑을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만, 원화로 현금화를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업비트 지갑 생성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 훅 보시죠.
그리고 업비트 테더 지갑은 다른 것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이 부분도 개인적인 생각을 한번 공유해 보겠습니다.
업비트 지갑 만들기
지갑 만드는 것은 정말 간단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이시거나 업비트 앱 설치만 하시고 원화 입금을 하시지 않으셨거나 가상자산 거래를 하기 전이시면 지갑 만들기는 생소하실 수 있을 텐데요.
누구든 처음은 있기 마련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이고요.
우선, 지갑 생성하는 방법을 글로 설명 간단히 드려볼게요.
1. 업비트 앱을 실행합니다.
2. 입금받을 코인을 선택하고 입금하기를 누릅니다.
3. 지갑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위 단계만 거치게 되면 업비트 지갑 만들기가 바로 됩니다.
어떠신가요? 어렵지 않죠.
실제 만드는 방법은 그림과 함께 보실까요?
예시로 도지코인 지갑 생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업비트 지갑 만들기
업비트를 실행한 후 하단 '입출금'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도지코인을 찾아주세요. 만약 다른 코인 지갑을 생성하시고 싶다면 해당 지갑을 검색하셔서 찾아주세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 같은 지갑을 보통은 가장 먼저 만들지요?
도지코인 입출금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하면 '입금하기'가 보일 텐데요. 이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해 주세요. 도지 코인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업비트 트래블룰에 대한 간단한 안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증된 거래소가 별도로 존재하는데요. 관련 정보도 여기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이제는 도지를 입금할 수 있는 주소를 생성하는 버튼을 보실 수 있는데요. 명확히 알 수 있듯 더하기로 표시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도지 입금주소가 생성됩니다. 이와 비슷하게 다른 코인/토큰 또한 업비트 지갑 만드시면 됩니다. 몇 가지 주의할 내용이 있는데요.
업비트는 입금 주소 생성 시에도 입금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디지털 자산 명칭이 같더라도 네트워크가 다르다면 입금이 안될 수 있다는 부분이죠. 이는 자산을 잃게 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는 이 내용을 반드시 기억하고 기억해야 합니다.
온전하게 지갑주소가 생성이 되면 아래와 같이 입금주소 레이블 아래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테더(USDT) 입금 가능한 네트워크 주소(지갑주소)는 2가지
얼마 전부터 지갑 생성이 가능하게 된 테더입니다. 국내 유명 거래소를 살펴보면 보통은 하나의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업비트의 경우는 2가지 네트워크를 통해서 테더(USDT) 입금이 가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때론, 이 부분이 헷갈릴 수 있을 듯도 해요. 하지만, 2가지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것은 우리가 자칫 잘못하여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테더를 보내더라도 업비트 거래소는 이를 사용자 단에서 직접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살펴본 국내 거래소는 대부분은 트론 네트워크만 지원하고 있더라고요.
트론 네트워크만 지원하는 것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왜냐하면 트론 네트워크가 수수료가 저렴하고 빠른 편이기 때문이죠. 그런 면에서 이용자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실수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테더를 국내 다른 거래소로 보낼 경우 이는 별도의 비용을 내야 할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또한 입금 네트워크와 출금 네트워크 둘 모두 확인만 잘한다면 일어나지 않을 일이긴 하죠. 그래도 사고라는 것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또 한편으로는 업비트의 기술력이라고 해야 할까요?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와 같이 동일 코인/토큰이더라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입출금이 가능하죠. 이런 부분을 업비트가 앞서 나아가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이 한 가지가 모든 것을 대변할 수는 없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기대가 됩니다. 더 다양한 네트워크가 연결되고 합쳐지고 쪼개지고 다시 합쳐지는 기술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연계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긍정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래도 생각하고 생각하여 생각을 덧붙여볼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업비트 지갑 만들기를 알아보면서 추가적으로 드는 생각을 덧붙여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