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모를 땐 골드월렛이라고 했던 때가 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도 부끄럽네요.
콜드 월렛 Ledger Nano X 구매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어요.
그동안 이용하면서 겪었던 간단한 이야기 몇 마디 해보려고요.
다음에 구매 당시 메일과 함께 상세히 올려볼까 해요.
도움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기를 고대하며 작성해 봅니다.
렛져고~
LEDGER Nano X 구매
렛져를 사용하면 여러 면에서 좋습니다.
그중 가장 좋은 점은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일단 아날로그적 감성과 함께 나의 승인이 없다면 절대적으로 트랜잭션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내 서명이 없다면 나의 소중한 자산은 절대적으로 내 손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콜드 월렛 LEDGER Nano X는 당연하게도 평상시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노 엑스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긴 하나 이 또한 페어링이 이뤄져야 가능한 것이죠. 하지만 저는 블루투스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해커가 어떻게 접근을 해올지 모르기 때문에 하나의 채널로만 연결이 되는 것이 보안상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LEDGER Nano X는 저렴한 콜드 월렛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비싸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자산 보유량을 고민하여 렛져 나노x 구매를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왜냐면 많은 금액이 아니라면 콜드 월렛 렛저나노x는 가격이 적지 않게 다가올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디지털 화폐와 NFT 보유량이 꽤 자산으로 여겨질 정도라면 해킹으로부터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렛저 나노 x 구매를 할인코드와 함께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산급에 해당하는 암호화폐, NFT가 담긴 지갑이 보안 이슈가 터지면 그때는 땅을 치고 후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저렴한 기회비용을 택하는 것이 최고일 것입니다.
또한 콜드월렛 중 렛져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이는 다양한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지원 대상에 속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입니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메타마스크 지갑 가져오기 또한 상당히 간편하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어느 지갑이든 어느 기기 (pc, 스마트폰 포함)에서든 다른 콜드 지갑 대비 연동이 간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연동 이슈 또한 거의 편이더라고요.
물론 업비트와 같은 거래소에 메타마스크 연동해서 암호화폐 입출금이 가능하잖아요. 그것 또한 가능합니다.
렛져를 사용하게 되면 Ledger Live라는 pc 앱을 설치해서 함께 사용하게 되면 지갑 연결을 하지 않아도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과 nft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nft의 경우 오픈씨(Opensea), 라리블(Rarible) 등의 NFT 거래소로 연동되어 해당 늪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렛저 라이브 또한 렛저 보유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암화화폐 시장, 디파이, 스테이킹 서비스는 물론 직접 암화폐 구매 및 수령이 가능하며 스왑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용돈도 벌 수 있더라고요.
이건 좀 더 알아봐야 할 듯하고요.
이렇게도 듬직하고 안정하게 나의 자산을 지켜주는 렛져 나노 X를 1년 간 사용해 보면서 한 번도 해킹 사건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또한, 렛저를 사용하면서 해킹된 사례는 그 누구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복구 구문 (시드 구문) 분실이나 사용감이 있는 렛저를 구매했을 때는 제외이고요.
물론, 사용자 또한 보안에 대한 경각심은 늘 인지하고 있어야 해요.
그래야 내 자산을 잘 지킬 수 있으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