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젠 제습기 및 에어컨 챙겨야할 때가 왔네요.
요즘 제습기는 기능이 좋아져 사시사철 다 가동하면 좋다고는 해요.
올 해 들어 장마 전인 듯 한데 비가 제법 내리더니, 때론 시원해서 좋은데요.
완전 눅눅함에 꿉꿉함까지 견디기 힘든 계절로 넘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캐리어 (Carrier) 제습기 각 용량, 20l 18l 16l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고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도 한번 쭈욱 한번 간단히 인터넷으로 아이쇼핑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가볼께요.
쾌적한 오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캐리어 (Carrier) 제습기
혹시 캐리어 제습기 사용중이신가요?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으신가요?
우선,,,
그렇다면, 주저마시고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캐리어에어컨 인공지능 채팅 로봇 상담은 24시간 운영되고 있어요. 그리고 특별히 상담원분과 서비스 안내도 받고 예약도 잡으려 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셔요.
상담원분과 채팅을 원하신다면 이 시간대에 가능해요.
평일만 가능해요.
(시스템 및 상담실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평일: 09:00 ~ 17:00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운영시간이 아니라 급히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캐리어 에어컨 고객센터 채널 추가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생각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24시간 운영이 되니까요.
긴급하다면 이 방법이 있어요.
단, 5가지 정도의 제한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 제품 간단 자가 조치 안내
- AS 출장 예약
- 센터 정보 안내
- 이벤트 안내
- 소모품 구입 안내
등이 챗봇으로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캐리어 제습기 고객센터 카카오채널 추가 방법
카톡 채널은 추가는 간단해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상단 검색창에 "캐리어에어컨 고객센터"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창은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검색어를 입력하면 우측 사진과 같이 캐리어 에어컨 고객센터 목록 중에서 저는 가장 위에 있는 채널을 [채널추가] 했습니다. 이후는 채팅하시듯 편안하게 하시면 됩니다.
챗봇이나 상담원분과 채팅을 통해서 직접 자가 진단해보시고 재작동이 되었음 좋겠네요. 왜냐하면 AS 출장이 일어날 경우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문제가 있는 제품 모델명를 한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전화상담, AS접수 등에 대한 내용은 제습기 한번 둘러보고 다시 알아볼께요.
참고로,
하나 더 말씀드리고 진행하는게 좋을거 같아서요.
캐리어 제습기 정품 사용하시다가 에러코드가 표시가 될때가 있어요.
(정품 구매하시면 꼭 제품 등록하시는게 좋아요.꼭 챙기세요.)
캐리어 제습기 에러코드
에러코드: P1 / P2
원인: 물통의 물이 가득 찬 경우 뜨는 에러 입니다.
해결: 물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전히 동일 에러코드가 제습기에 뜨고 있나요?
그렇다면 전자제품이니 전원코드 뺏다가 한 5분 정도 후에 재가동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만약 동일 증상일 경우는 서비스 접수하셔야 할듯 하고요.
캐리어 제습기 일일제습량과 제습면적 정리
캐리어 제습기의 모든 모델명을 정리한 것은 아닙니다. 제습량은 알 수 있었으나 제습면적은 알 수 없는 것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모델명 | 일일 제습량 (리터) | 제습면적 |
CDHM-C034LROW CDHM-C034LRPW ACDHMC034LRWW |
34L | |
CDHM-C020LMPB | 20L | |
CDHM-C018LMPB CDHM-C018LROW ACDHMC018LRWW |
18L | |
CDH-1609Q CDHM-C016LROW ACDHMC016LRWW |
16L | |
CDH-1511GA CDH-1510SA | 15L | |
CDHM-C014LROW ACDHMC014LRWW |
14L | |
CDHM-C010LMOW | 10L |
※ 제습면적 (㎡, 평)
위 모델들의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습면적이 적혀 있지 않더라도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 면적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제습기의 스펙이 올라갈수록 비슷한 기능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된 듯 합니다. 구매시 필요한 면적과 일일 제습량을 고려하여 스마트한 쇼핑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제습기 사용설명은 설명서 PDF로 대신할까 합니다.
한번 훑어 봤는데요. 여느 제품 설명서와 다를 것이 없었고요.
단지, 에어컨과 달리 물통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만 잘 관리하시면 큰 문제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을거 같다는 개인적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 설명서 다운로드
캐리어 제습기 제품등록하기
가전제품은 요즘 많은 서비스업체에서 정품 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요.
캐리어에어컨 또한 가능한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정품인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혜택과 이벤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혜택이 또 제품 구매의 한 조건이 되지 않나 싶기도해요.
정품 인증 판매점에서 구매를 하시는게 좋겠네요.
인증마크도 있네요.
위 캡쳐 내용이 문제가 될 시 말씀주시면 바로 삭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마크와 인증 홀로그램을 확인 하고 구매를 하셨어도 혹시 모르니, 위에 알려드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을 꼭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캐리어 제습기 고객지원
고장AS접수, 클린 서비스 신청, 소모품 구입상담 등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직접 상담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캐리어 제습기 서비스센터 대표 전화번호이며, 개별번호도 남겨놓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시고 계신다면,
번호를 누르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캐리어 에어콘 고객센터 대표 번호: ☎1588-8866
운영시간
평일: 09시 ~ 18시
토요일: 09시 ~ 13시
(일요일, 공휴일 휴무)
소모품 구입 번호: ☎070-4781-8110
제품 구입 문의: ☎1588-8855
ARS 이용 안내
AS 출장 서비스 접수도 가능해요. [바로가기]
위 링크를 보시면 출장 수리 시 알고 싶은 많은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거나 상담 중이라면 상담원분께 물어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이 부분 기억하셔야 해요.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출장비는 출장수리시에 징수되며 금액은 20,000원이라고 해요. 업무시간 외 방문 요구 시 5,000원 추가 요금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캐리어 제습기 20l, 18l, 16l 에 대한 내용과 함께 서비스센터를 잘 이용한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왔습니다.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 받으며 늘 뽀송뽀송한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