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으로 지난 9월 19일에 아이폰 iOS17 버전을 업데이트 정식버전이 공식적으로 이뤄졌는데요. 22일에 또 한 번에 마이너 한 업데이트 버전인 iOS17.0.1이 배포되었습니다.
지난번 iOS17 업데이트(정식버전)의 경우 메이저 업데이트였기 때문에 백업 여부 선택 및 PC 아이튠즈로 아이폰 iOS 버전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OTA 방식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하였습니다.
iOS17.0.1 업데이트 (중요한 버그 및 보안 업데이트)
애플 메이저 업데이트 이후에는 초반 버전업 러쉬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메이저 업데이트이기도 하고 대중에게 배포 이후에 더 많은 버그 리포트가 올라오면서 이를 빠르게 대처 대응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이해되는 부분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iOS17.0.1 업데이트 안내 문구에도 있듯 중요한 버그 수정이라는 문구를 보자마자 바로 '지금 업데이트'라는 파아란 버튼을 눌렀습니다.
[중요한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는 iOS 16.7에서 발견된 3개의 중요 보안 취약점이라고 합니다.
- 커널 보안
- 악성 앱의 서명 확인 우회
- 임의 코드 실행을 허용하는 WebKit 취약점
OTA로 업데이트 시 몇 가지 주의할 부분이 있는데요. 업데이트 도중 네트워크가 불안하거나 아이폰 배터리량이 충분하지 않다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안정적 네트워크 환경에서 충전케이블을 꽂은 상태로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경우 업데이트 총 소요시간은 대략 20분 이였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바쁜 일정을 마친 이후에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 iOS17.0.1 OTA 방식으로 업데이트 시 총 용량은 270MB 정도입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 빠르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매번 하는 것이지만 때론 걱정이 될 때가 있습니다. 최근 실패를 경험을 했거나 혹은 정품 케이블이 없을 경우엔 더 그렇더라고요. 큰 일은 아니지만 심적인 장애물이 생겨서 그런 거 같습니다.
다음에 iOS 17에 있는 건강앱을 한번 심도있게 참여해 봐야겠습니다. 이제는 건강도 챙겨야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애플 워치가 또 머릿속에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20여분이 지난 후 아이폰을 보니 다행스럽게 잘 완료가 되었네요. 업데이트 진행되는 과정 중에 혹시하는 생각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배터리 교체 주기가 된 듯한데요. 아직 하지 않아서 언제 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 취지에서요.
업데이트 완료 후 확인해보니 iOS17.0.1의 빌드버전은 21A340 이네요. 지난 iOS17 버전의 경우 21A329 였던 것에 비하면 많은 증가는 아니네요. 그래도 수정할 내용이 적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iOS버전 페이지에서 보였던 '더 알아보기'는 사라졌네요. iOS17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말이죠.
iOS17.0.1 업데이트는 마이너하지만 그래도 안내에 중요한 버그라는 문구는 오랜만에 보는 듯하여 빠르게 진행해 보았습니다. 여전히 알림음이 작기는 하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